신물과 영물

신물과 영물 상세 ★★★★★


가) 정의

A. 신

① 개념적인 정의로서의 신의 의미는 종교적 가장 상위단위의 추상적인 모습이나 유니버스 월드에서는 추상적 개념이 아닌 여러 형태의 물질적 개념와 영혼적 결합의 가장 큰 단위라고 할 수 있다.

② 가장 최근의 전설 존재.

③ 현재 상태에서는 기린국 에서 모시는 유일신으로 알고 있음.

④ 최고길드만이 신에 재사를 지낼 수 있으며 재사와 게임내 종족 운용에 대한 영향요소가 존재한다.



B. 신물

① 비물질 상태로 존재 하였으나 사건 이후 물질적 형태로 재탄생 함.

② 영물에 힘을 존속 시켜주는 주된 개체

③ 신물의 힘이 약해지면 영물 역시 힘을 잃을 수 있다.

④ 게임 내 소환수 및 펫의 ability 에 영향을 주며 소환수와 팻 운용에 가장 핵심이 된다.

⑤ 길드는 하나의 신물을 모셔야 한다.



C. 영물

① 신물 탄생시 부산물로 재탄생 한 물질.

② 사건 발발을 유발 시킨 초립자 현상 안에서 발생 된 누적잔여 영혼과의 결합 과정을 거침.

③ 다양 한 힘을 갖게 됨.

④ 팻의 성향과 디자인, 소환수의 성향과 디자인이 영물의 속성과 직결 된다.

⑤ 길드는 하나의 신물과 그 하위 세개의 영물을 모셔야 한다.



나) 플레이 활용 요소 전개

A. 전개 구조를 위한 기본조건문

① 상속 구조는 신>신물>영물>소환개체(팻 포함)

② 모든 개체는 상위(신)으로부터 생명력을 상속 받는다.

③ 신은 서버 당 하나만이 존재 한다.

B. 신물

① 종족은 하나 이상의 신물을 숭배한다.

② 신물을 모심으로서 신과 소통 한다는 컨셉을 유지 한다.

③ 모든 소환체와 팻의 성장 , 능력은 신물의 속성으로부터 결정 된다.

④ 신물의 힘이 약해 지면 모든 소환체와 팻에 영향을 미친다.

C. 영물

① 모든 유저는 하나 이상의 영물을 숭배한다.

② 영물은 소환체와 바로 직결 되는 속성을 반영한다.

③ 신물의 힘이 약해지면 영물의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

④ 영물이 힘이 일시적으로 약해지더라도 신물이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면 파생 된 소환체와 팻에 바로 영향을 주진 않는다.



D. 신을 숭배 하는 재단.

① 중간계 전투지역과는 차별시 되는 전쟁 유발 시스템.

② 재단의 설치와 관리 유지의 조건

i.

③ 중간계 전투지역과는 차별시 되는 전쟁 유발 시스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