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블레이드 이펙트 분석.

이미지 공유가 안되서 원본 링크.(에버노트 웹공유)

인피니티 블레이드 이펙트 분석


판정 조건과 이펙트의 선택.

인피니티 블레이드에서의 강한 검기의 발동과 일반 검기의 발동 조건은 아래와 같다.

약한 검기의 발동 : 긁혔을 때 . 의 판정
강한 검기의 발동 : 완전히 배였을때의 판정.

처음 속성 발동이 확률과 관계 있다고 보았으나 상태와 관계 있는 것이었음.

액션이 들어 가고 몬스터와의 거리/상태 에 대한 내부 판정이 선행 되고 이 결과에 따라 이펙트의 발동 즉 베인것인지 긇힌것인지의 판정이 먼저 일어 나고 이 판정에 따라 
어떤 이펙트를 호출 할 것인지 결정 한다.



간략한 이펙트 타입의 분석.

이펙트의 비주얼: 무기에 붙어 있는 속성+장착 보석의 속성 에 따라 이펙트의 색이 구분된다.
불 이면 주황색
얼음이면 파란색
기타 녹색등 으로...

이펙트 소스 분석:
이펙트는 아래와 같이 엘리먼트로 나뉜다.
스위시 슬라이스 이펙트: 평타 성공 일자형 검기
속성 이펙트 : 끝이 뾰족 한 형태이고 꼬리까지는 부체꼴을 모양.
속성 이펙트 크리티컬 이펙트 : 파티클 형태로 터뷸런스 한 효과. 피격시 작은 폭발같은 느낌이다

전체의 구현 : 어떤 무기던지 꼽는 느낌으로 이펙트 머리부분이 뾰족하게 되어 있고 뒤로는 방사형의 부체꼴이나 끝으로 갈수록 긴 꼬리가 존재 한다.

구현 디테일.

슬라이싱 이펙트의 메시는 플렌 메시 이거나 실린터 타입의 메시에 이펙트 텍스쳐를 맵핑 + 알파 타입은 Alpha Add 이며 메시 스트레칭을 Local X 로 스트레칭 한 것 같다.

강한 베기 이펙트나 긁힘에 모두 사용 된다.

메인 이펙트는 콘 타입의 메시에 none cap 타입의 메시 를 두어개 겹쳐 사용 한 느낌이고 이펙트 주변에 자세히 보면 아우라가 보인다.

이 아우라는 슬라이싱 메시 괴적(미리 계산 된...) 플렌 타입으로 (좌표가 같은...) 하나 더 덭대여 져 있는 듯도 하다.

모든 이펙트는 공격 시전의 방향에 따라 모드 약간씩 다르게 제작 되었다.( 평균적으로 보이는 시점과 공격방향에서 가장 멋진 이펙트를 보여 주기 위해 개별적으로 만든 듯 하다.)



위 그림은 속성 이펙트 가 끝나가는 무렵의 켑텨

슬라이스 이펙트는 항상 존재한다는 걸 알수 있다












그림을 잘 보면 임펙트 부분과 감싸는 검기의 아우라 형태로 제작 된 것을 일수 있다
그리고 전투를 하다보면 검기가 무기의 위치에 종속 된 것이 아님을 알수 있다.

속성발동 이후 어택이 튕겨도 이펙튼 그대로 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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