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te]6월 15일 :: 합리적 설득이 필요 한...

항상 사람은 자신에게 충실 해야만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그게 시간이라는 공간속에서 하루 하루를 보내는 우리가 가장 가치 있게 생각 해야 하는 것이겠지...

무엇 보다 이러한 것에는 가장 큰 문제점이 있는 것이 .... 서로 너무나 다르게 살아 왔다는 것이다.

서 두 의 언급 자체가 무언가 합일 된 사람의 사고를 원하기 때문에 짚고 넘어 간 것은 아닐 것이다.

내가 요즘 겪는 상황들은... 어찌 보면 내가 겪어 보지 못한 것일지도 모른다.

내가 사업을 주관 하여 흔히 말하는 Owner 로서는 알 수 없는...

스타트업에서 조직이 늘어 갈 수록 겪어야만 하는 본질적인...

페이스북의 주커버그... 스티브 잡스는 조직의 획일적 구조(일반적인 조직문화)가 조직이 커 짐으로서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아주 심플하게 생각 한다.

그것은 어차피 모든 실행이 창조자(Creator) 로 부터 시작 된다는 것을 정확히 인지 하고 있다는 것이다.

27 살의 젊은 청년이 알고 있는 것을 40 이 넘은 사람이 알지 못하는 것은 분명 자신에 대한 신뢰의 부재 이거나 실패에 대한 내면적인 두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획일적 조직문화 보다는 경쟁적 문화 이기 전에 자율적인 문화를 ... 클라우드와 쉐어링에 대한 미디어 변화에 가장 빠른 대응을 하지만 내면의 조직 문화에서는 그 어떤 조직 보다 패쇄 적인... 하지만 자기 실천적인...

나를 넘어 서야 하는 가장 어려운 과제로서 중무장 된 스타텁 객체로서...

그리고 그 단계를 넘어 서면서 느끼는 희열로서...

내 나이 이제 딱 40 이지만.... 그 하나 하나를 느끼면서 ... 넘어 가면서... 누구도 함께 누릴 수 없는 지금 현재의 시간의 가치....

같이 잠시 동안 그것을 나눠 느끼고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