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의 생명력 분석.

부재  :: 모바일 과 PC 의 유저 성향 분석.


개괄의 서.
모바일 게임의 생명력 분석이나
플레이어에게 얼마나 빨리 게임의 중심을 알리는 가 에 대한 분석이 필요 하다.
온라인 게임 분석 방식으로 접근 하다가는 큰일 난다.
유일하게 한가지 할 수 있는 것은 성향 데이터베이스와 ARPU , ARPPU 의 추정 뿐이다.
하지만 어찌 되었든 선구매 이후 지속적인 매출을 위해서 모바일 게임의 콘텐트 포지셔닝에 대한 설계는 온라인 게임과는 다르다.
그리고 유료 게임과 무료 게임 또한 다르다.


목차.
1. 디바이스 분포와 년차별 시장 점유.
2. 오디언스의 성향과 디바이스 의존도 및 관련 통계.
3. 장르 별 In App purchase 와 ARPU , ARPPU 바인딩.
4. 모바일 RPG의 접근성과 흥미로운 플레이타임 그래프.
5. Case By :: 패치 형태의 여러가지 방법.{왜 다양한 패치 방식이 등장 하는가?}
6. 미래의 디바이스와 라이프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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