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활용하기.(3DSMAX)

안녕하세요.
개발자 이군 입니다.

몇일 간 계속 빌드만 하다가 너무 지루해서 포스팅을 올려 봅니다.
OPENCL 이나 CUDA 에 관심이 많은 저로서는 맥스에서도 이제 적용을 하기 시작 하는군요~란 생각이 드네요.
보통 대화면 디스플레이에서 애니메이션 뷰포트의 프레임이 그렇게 썩 좋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초당 30 프레임 이상을 뿌려 줘야 애니메이터가 키를 잡을 때의 데이터와 실 출력 데이터가 다르지 않지요?

3DSmax 2013 에서는 정점데이터 연산을 GPU 케시로 변환 하여 화면상에서 스키닝 데이터와 디포밍 데이터의 빠른 GPU 연산을 처리 하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간단한 테스트를 했구요.

결과에 놀라실 겁니다.

테스트 케릭터는 코덱스 던전에 등장 할 크리처로 테스트 했습니다.



음... 이미지를 보니 실시간 클로스를 처리 하려고 메시 짤라 논게 스키닝 데이터가 아니라.;; ㅋ
전체 클로스 시뮬레이션은 리스크가 커서 클로스 쓸 곳만 메시를 짤라서 써야죠!

암튼...



gPoly 적용 전.



초당 26 프레임 정도가 평균으로 나오지요?

터보스무드를 1번 줬기 때문에 꽤 면이 많아요. 35000 개 정도 되네요?




gPoly 적용 후.


짜잔...
지폴리 모디파이어를 적용 했습니다. ( 적용 위치는 꼭 스킨 모디파이어 아래에 해 줘야 해요!)

결과를 보면....!   112 프레임으로 상승 했지요?

GPU 로 폴리곤 데이터를 연산하도록 변환 해 줘서 더욱 빠른 데이터 연산을 수행 하게 된 것입니다.

회사 애니메이터에게 빨리 알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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