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 side turn on-Cull on to Unity shader.

아무리 찾아 봐도 메트리얼에 Cull 옵션이 없어서 고민 하다가… 간단히 해결.




쉐어 코드 단에 cull off 라고 한 줄 입력 해 주시면 된다.ㅋ;



Shader “New Shader” {

Properties {

_MainTex (“Base (RGB)”, 2D) = “white” {}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

LOD 200

cull off //컬링 제거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Lambert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 o) {

half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o.Albedo = c.rgb;

o.Alpha = c.a;

}

ENDCG

}

FallBack “Diffuse”

}



sampler2D _MainTex;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



단 아직 문제는 평면 메시에 셋 노멀에 대한 정화한 명시가 없어서 그런지 광원과 문제를 좀 일으킨다.



이 부분은 유니티 쉐이더 문법 보다 범용 표준 쉐이더 문법으로 다시 짜는게 좋겠다.


Game Developer Leegoo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since 20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