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 plugin build on UE4. step by step.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 분들은 잘 겪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보통 아티스트 분들께서 특별히 새로운 프로그래밍 클래스를 만들어서 첨부터 넣을리 없기 때문에 발생 하는 몇가지 이슈 입니다.
서브스턴스 코어는 한번은 프로그래밍 빌드를 해야 완전하게 생성 됩니다.
그 말인 즉... 기본적인 서브스턴스 에디터 코어는 자사에서 제공 하는 플러그인을 카피 하여 설치 하면 탑재 되어 있지만...
substanceCore 라이브러리는 비주얼 스튜디오 2013 에서 프로젝트 솔루션 빌드를 해야만 만들어 집니다.
그럼 이제 하나씩 절차를 살펴 보도록 하죠.
서브스턴스 플러그인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이떄 받은 플러그인은 언리얼엔진이 깔려 있는 곳에 설치 하지 않습니다.
따로 보관 해 두었다가 작업 할 프로젝트를 만들고 나면 해당 프로젝트 안에 설치 해야 합니다.
(예로 들어서... C:\PROJECT\substance\UE4WithSkillTree\UE4\DarkWarrior\Plugins\Substance ) 이렇게 설치 하시면 됩니다.
언리얼 엔진 안에 플러그인 폴더에 넣으셨다면 삭제 해 주세요.
그리고 언리얼 프로젝트를 실행 합니다.
이제 간단히 임의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위와 같이 코드 에드 메뉴를 선택 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임의 코드를 생성 하기 떄문에 적당한 곳에 하나 만들어 줍니다.
특별히 만든 코드에 뭔가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코드를 만들고 나면 자동적으로 비주얼 스튜디오 2013 이 열립니다. ( 비주얼 스튜디오 2013 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



위 그림처럼 작업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솔루션이 만들어 졌습니다.

이제 디버그 버튼을 눌러 디벨롭먼트 에디터 상태로 빌드를 하면 서브스턴스코어 가 만들어 집니다.



언리얼 에디터 에서 Launch 를 하면 정상적으로 서브스턴스가 적용 된 게임뷰가 출력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다음 버전에서는 이와 같은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도록 개선 하겠다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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