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스크립트는 초기 오프스터디를 위한 접근용 자바 스크립트로서 유니티 레이케이스트 함수를 간단히 이용 하여 개체와의 거리 안에서의 충돌 검출과 이벤트 호출에 포인트가 맞추어 져 있습니다.
오프 스터디를 통해 조금 더 확장 하여 상태에 대한 값 . 즉. 문에 영역 센서를 설치 하여 그 안에 케릭터가 있냐 없냐의 상태값을 검출 하고 그에 따라 문이 열리고 닫히는 기능을 구현.
구현은 대희씨가 메인으로 구현.C# 기반으로 코딩.
오프스터디상에서 구현 시 논의 점.
유니티에 대한 상용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함수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미흡 하였음.
처음의 시도.
열리는 애니메이션 하나를 리버스 애니메이션 하여 사용 하기로 하였음.
프레임을 리버스 하기 위해 animation.Length = -1 값을 적용 하여 처리 하여 반전 애니메이션 가능.
발생 문제 : 각기 열리고 닫히는 애니가 중간에 끝나지 않았을 경우 프레임 시작점에 대한 튐 현상 발생.
해결 : .blend 함수.
상태에 대한 판정 : OnTriggerEnter 함수 와 OnTriggerExit 함수.
추가 생성 GameObject 는 상태 판정을 위한 디스턴스 더미 오브젝트 추가.
초기 판정 체크는 hit 와 raycast 만을 사용 하였으면 raycast 사용 시 디스턴스에 대한 Var 정의.
객체 인지에 대한 함수 변경. 처음 TAG Find의 사용 에서 이름으로 검색. .Find 함수 사용.
트리거에 들어 갔을때와 나갔을때 트리거에 의한
문 컨트롤 예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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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쓰기 기능 있는거 아시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