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에서 큐브맵 만들기요!
첨부파일에는 테라젠 2.0 프로젝트 파일을 올려놨습니다.
6방향 카메라 셋팅을 해 논 거구요.
클리어 데이라잇 으로 씬 셋팅 해 논겁니다.

옵션에 따라 아래와 같이 크로스 큐브맵으로 생성 시키거나...
아래처럼 6면체 스플릿트 텍스쳐로 다시 뽑아 뽑나 낼 수 있다.
TGE 에서 여섯 방향으로 렌더링 한 텍스쳐를 바로 큐브맵에 적용 하다보면 이미지의 방향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다.
글로벌 링크
http://wizman.oranc.co.kr/jp/?p=285
6방향 카메라 셋팅을 해 논 거구요.
클리어 데이라잇 으로 씬 셋팅 해 논겁니다.
뭐 게임에서 굳이 구름 낀 스카이돔은 필요 없습니다.
구름은 따로 레이어 텍스쳐로 생성 하여 흘러가는 표현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옵션에 따라 아래와 같이 크로스 큐브맵으로 생성 시키거나...

아래처럼 6면체 스플릿트 텍스쳐로 다시 뽑아 뽑나 낼 수 있다.
TGE 에서 여섯 방향으로 렌더링 한 텍스쳐를 바로 큐브맵에 적용 하다보면 이미지의 방향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다.
바로 코드단에서 2D matrix swap 하여도 되지만 큐브맵 젠에서 시각적으로 보면서 좌표계를 맞추고 빌드 하면 끝이다.

글로벌 링크
http://wizman.oranc.co.kr/jp/?p=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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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쓰기 기능 있는거 아시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