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me!

하나의 길에서 두갈래의 길로 나뉘어 지는 길목에 당신은 서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이 "저기요.. 저는 저 두 길중 어느길로 가야 하나요?" 라고 묻습니다.

당신은 여러가지 타입으로 길을 알려 줄 수 있습니다.

두 길중 하나의 길을 가리키며 " 저~ 기요. 저 길로 가시면 됩니다." 라고 말 합니다.
그럼 그 길을 안내 받은 사람이 당신이 머리속에 결정 한 그 길로 갈 확률은 몇퍼센트 일까요?

.... 그 확률은 당신으로 부터 발생합니다.

... 당신에게 길을 물어 보는 사람이 당신의 어느편에 서 있는지 부터 보셔야 합니다.

당신이 가리키는 곳과 당신의 눈은 거의 비슷한 수직선상에서 20 도 내외의 오차를 갖고 있죠.
근데 가뜩이나 길을 물어 보는 이가 당신 옆에 서 있다면 과연 오차각은 몇도나 발생 할 까요?

우리 모두 스스로가 생각하는 발상이나 아이디어가 팀원들과 얼마만큼의 싱크로율을 갖는지 곰곰히 생각 해 봐야겠습니다.

사실 위와 같은 경우에 가장 정답은 follow me! 가 아닌가요.

어떤 부연 설명 보다 길을 물어 보는 사람에게 입구 까지 안내 해 주는 것 보다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생각을 공유 하는데 있어서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follow me! 란 가장 큰 수고를 동반 합니다.

하지만 오차율이 가장 적지요.

어떤 방법을 선택 하는 것이 좋을까 곰곰히 생각 해 봅시다.
 
Game Developer Leegoo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since 20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