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넥트 모션 켑쳐 준비.

일단 11월 경에 자이로 방식의 바로 이놈을 구매 할 예정입니다... 만....

일단 이 녀석도 엄청 다루기가 까다롭다.

그래서 일단 그 전에 간단한 이모션은 사내에서 켑쳐 하여 사용 하기로 내 맘데로 결정.

키넥트 카메라를 이용 하여 모션 켑쳐를 하기로 결정.

오늘 기본적인 셋팅을 끝냈다.

키넥트 카메라 모션 켑쳐를 하려면 키넥트 카메라의 뎁스 촬영 데이터를 소프트웨어 적으로 변환 하여 트래킹 해야 하는데...

일단  IPI 모켑 소프트웨어는 자체 트래킹 기술을 사용 하는 것 같고 iClone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넥트 SDK 를 통해 플러그인을 개발 하여 실제 키넥트 카메라와 게임의 모션 싱크로 기능을 그대로 사용 하는 형태를 띄는 듯 하다.(절대로 개인적인 생각?)

IPI 모켑 소프트웨어는 세대의 키넥트 카메라를 3축 으로 배치 하여 동시에 세개의 영상을 입력 받아 데이터를 분석 하여 모션켑쳐 데이터 화 하는데 장점은 꽤 넓은 사각 영역까지 커버 가능 하다는 것이다.


위 영상은 IPI 모켑 데모 영상이다.

그렇다고 해도 실제 키넥트 카메라의 뎁스 인식 레인지가 2.5 미터 안쪽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아주 큰 스페이스를 확보 하기는 힘들겠지만...

아이클론을 통한 모션켑쳐는 빠른 칼리브레이션과 쉬운 셋팅이며 다른 DCC 툴과 호환성이 좋다는 점이다.

카메라의 시야각에 대한 제한적인 점이 있지만 편의성과 이모션 켑쳐 정도라면 이 부분이 더 메리트가 있어 보였다.



위는 아이클론과 모켑 플러그인 그리고 키넥트 카메라 1대만을 사용 한 데모 영상이다.

자이로 센서 방식은 공간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고... 뭐 이건 돈 더 벌면 살 예정이고...

간단한 셋팅에 간단한 이모션 등을 켑쳐 한다는 취지로만 볼 때 키넥트 카메라모션켑쳐는 꽤 메리트 있는 결정이다.

준비물을 간략히 정리 하면.

키넥트 카메라 윈도우.
이해를 돕기 위한 관련 기사~
http://www.smart-med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50
혹시 엑스박스용으로 가지고 계시면 PC 연결용 젠더+AC 전원 어뎁터를 해외에서 구매 하셔야 합니당.



이렇게 이큅먼트 네요.

실기영상은 바쁜 일좀 끝내고 올리겠습니다.~






Game Developer Leegoo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since 20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