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덱스 개발 시크릿 북.

애초에 사내 위키를 개설 한 이유는 개발자 하나 하나가 기록을 남기고 (업적?) 그것이 어떻게 변해 왔는지의 변화를 쭉 남기기 위해서 였다.
즉. 초기 기획 내용이 어떻게 바뀌어 갔으며 그래픽 데이터가 어떻게 바뀌어 갔고 누가 바꿨는지를 기록 함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계획 했던 런칭 후

코덱스 개발 시크릿 북을 출판 하기 위해서 였다.

만약 회사가 허락 한다면...

아마 꽤나 많은 분량의 내용이 포괄적으로 담길 수 있을 것 같다.

우리가 왜 쉐이더를 개발했고 어떤 오류를 거쳐 완성본이 나오게 되었는지...

쉐이더가 그래픽 개발팀과 어떤 커뮤니케이션을 거쳐서 개발 되었는지...

게임 시스템이 어떤 환경에서 왜 이렇게 만들어 질 수 밖에 없었는지를 가감없이 기술 할 수 있고 프로그래밍 로직이 어떤 형태로 개발 되었는지를 모두 기록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책의 수익이 절반은 사회공헌(지식기부)로 절반은 개발팀의 수고의 격려금으로 지급이 된다면 참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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