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동기부여를 떠나서...

개발 시간이 그리 많이 남아 있지 않음에도...

시스템을 추가 하고 개발 테스크가 늘어 나고... 그렇다고 하더라도...

단순히 뭔가 추가 하거나 바꾸거나 하더라도...

모든것이 이유가 있고 그 이유가 개발자들 스스로 재미있겠고 구현 하는 것이 흥미 롭고

다 완성 했을 때 우리에게 재미있어 질 것 같은...

그런것을 만들 수 있도록 개발리드를 해 나가는 것이 중요 한거 같다.

어떤 개발자도 우리가 즐거워야 하는 게임이 아닌 것을 자신의 체력과 열정을 희생 해 가면서 만들 사람은 없다.

그리고 회사와 임원진은 그러한 생각을 공유 하는 것에 대해 지극히 적극적이어야 하고

그런 부분이 또한 대외적인 트렌드는 물론 가치창출 목표가 더 효과 적이 될 수 있도록 서로 도와 가는 것에 집중 하도록 하면 될 거다.

코덱스 프로젝트 포어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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