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ew.h 디파인 선행 문제 간단 해결법.

gl.h included before glew.h 에러 때문에 빌드가 안되던 떄가 있었던 것을 좀 더 확실히 알고 싶어서 오늘 검색...

딱히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등을 차용 하다 보니 발생 하는 문제들 중의 하나 이고

간단하게 보면 (예전엔 몰랐던 것이라... 프로그램 빌드 시 인클루드 파일 즉 해더 파일도 정의 순서가 있다는 것은 성현씨 한테 술 먹다 들은 것임) 포스 인클루드 해주면 되는 것이기도 하죠.

암튼....

구글링을 하다 보면 여러가지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랭글러라이브러리를 쓰면 gl.h 가 필요 없다고 답하는 사람 부터...(틀린 것은 아닌 듯)

저같은 경우는 완전 쌩짜 독학 이라..(강조..ㅋㅋ) 일단

첨엔 강제로? 선행 정의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아래 처럼요... ㅜㅜ;;

gl.h 파일에





뭐 암튼...

잘 되더군요.;;;;


일단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젝트 상에서 선행 정의 할 수 있는 프로젝트 프로퍼티 에서 순서를 정해 주면 더 간단 한 일이고요...

위 처럼 코드에 넣으면 나중에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하면 또 애러 또 날테니깐.;;;







위 그림 처럼.

프로젝트 프로퍼티를 열고 C/C++ 의 Advanced 탭에 위 형광색으로 하일라이팅 한 것 처럼
설정 해 줍니다.

간단하죠? ㅋ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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